개인상담

본문 바로가기

개인상담

개인상담

개인상담 개인상담은 일상 생활에서 겪는 다양한 어려움들을 상담자와 1대1 만남을 통해 함께 문제해결 뿐만 아니라 자기에 대한 이해와 사랑을 넓혀가는 자기 성장의 과정입니다. 대학생활을 하다 보면 뜻하지 않게 여러 가지 어려움에 처하게 됩니다. 일상생활에서 겪는 다양한 심리적 갈등과 현실적인 문제를 전문 상담가와의 상담을 통해 현재의 어려움을 해결하며 극복하도록 도와드립니다.
상담내용은 대인관계, 가족, 성격, 감정조절, 이성관계, 스트레스, 학업, 진로문제, 인터넷 중독, 외모, 다이어트 등 자신이 느끼는 어떤 문제이든지 가능합니다. 상담은 주 1회 , 50분씩 진행되며 상담의 모든 내용은 비밀보장이 되며 무료로 진행됩니다.
이용절차
  • 홈페이지 / 방문신청
  • 접수면접 일정예약
  • 접수면접 실시
    (30분~50분 소요)
  • 상담자 배정
  • 개인상담 진행
  1.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2. 접수면접을 통해 상담받고 싶은 내용을 이야기 나눕니다.
  3. 상담자가 정해지면, 상담센터에서 상담시간을 정해 직접 연락을 드립니다.
  4. 상담횟수는 상담자와 내담자가 의논하여 정합니다.
상담내용
진로/학업문제
내가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알고 싶고, 나에게 맞는 적성과 직업을 탐색해 보고싶거나 공부를 해도 결과가 잘 나오지 않고, 계획대로 공부가 잘 안되고, 공부할 때 집중이 잘 안되고, 시험에 대한 불안과 긴장이 너무 심할때 등 도움이 됩니다.
성격/심리문제
아무런 이유 없이 사소한 일에도 신경이 날카로워지고 짜증이 날 때, 쉽게 화가 나거나 혼란스러울 때, 불안하여 일이 손에 안 잡힐 때, 뭔가 잘못한 것 같은 죄책감에 괴로울 떄, 우울하고 무력감이 느껴지고 의욕이 없을 때 등 다양한 정서적 어려움을 경험할 때 그 원인을 탐색하고 적합한 해결책을 찾고 싶을 때 도움이 됩니다.
대인관계문제
학과나 동아리 친구, 선후배를 사귀는 것이 어렵거나 불편할 때, 친구들과 어울리지 못해 혼자 다니는 시간이 많아 외롭고 괴로울 떄, 다른 사람의 말이나 행동에 신경이 쓰여 위축되거나 화가 날 때, 가족과 갈등이 깊고 대화가 안 될 때, 애인과의 관계 등 대인관계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대학생활·진로상담센터

(61743) 광주광역시 남구 효덕로 277 광주대학교 호심관 907호
TEL : 062) 670-2138 / 062) 670-2887

Copyright © Gwangju University 대학생활·진로상담센터. All rights reserved.